차시 | 구성 | 교육 내용 | 교육 문항 | 스스로 Homework |
1종류 교구 |
---|---|---|---|---|---|
1차시 | 생각열기 | 그림과 표를 중심으로 쉽게 접근, 관찰, 분석을 집중적으로 풀어냄 | 7~8문항 | 2~3문항 | 재미,흥미 |
2차시 | 생각펼치기 | 스도쿠 등의 다양한 지필 퍼즐로 구성, 논리, 수리, 공간, 관찰, 분석 등의 사고영역을 확장 집중력과 과제집착력 강화 | 7~8문항 | 2~3문항 | 시각화,공간지각력 |
3차시 | 생각다지기 | 창의사고력 문제 중심, 언어,수리,논리,관찰,비교,분석,추리의 사고영역 극대화, 문제해결력 발전 | 7~10문항 | 2~3문항 | 집중력,과제집착력 |
4차시 | 생각정리 | 1,2,3차시에서 이끌어낸 사고를 다시 구체화 시켜 창의성을 발달시킴 | 8~10문항 | 없음 | 창의성 |